생활/글

우리나라에서 소녀시대의 인기는 가히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소녀시대 및 걸그룹들의 전성기가 과연 어디까지 이어질지는 잘 모르겠지만, 급기야는 '소시콘'이라는 아이디의 소녀시대의 팬이 90년대를 화려하게 수놓았던 삼국지 기반 SRPG중 하나인 윈도우용 게임 삼국지 조조전을 바탕으로 제작된 '삼국지 소시전'이라는 게임까지 만들어내고 말았습니다.

이런 아스트랄한 상황이 벌어지는 게임입니다.

당시 조조전은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하는 게임이었지만, 삼국지 소시전은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난이도로 되어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태연이 동탁에게 무참하게 썰리거나, 소녀시대 멤버의 능력치가 좋지 못해 몇번이고 게임오버를 본다거나 하는 모습을 소녀시대의 팬들은 원하지 않을것이니까요.

무력 100의 무시무시한 무장 윤아.

 물론 삼국지와 소녀시대는 그간 사이가 그리 나쁘지 않았습니다. 삼국지 게임의 메뉴중에 하나인 '신무장 만들기' 등으로 태연이나 윤아를 넣어서 게임을 즐기는 분들도 아마 모르긴 몰라도 꽤 계셨을것으로 생각하니까요.
하지만 태연을 군주로 하는 오리지널 스토리의 게임을 만드는것은.. 좀.. 엄청나군요.

실제 게임화면은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어쨌든 소싯적 영걸전을 하던 때의 추억에 젖어서 잠시 태연의 삼국통일을 지켜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네요..
또한, 이 게임을 널리 퍼뜨리고 재미있게 하는것이 또한 제작자 '소시콘' 님의 희망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_-;

'삼국지 소시전' 다운로드

신고
8 0